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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해외에서는??

33초전 2019. 10. 22. 06:38

오늘은 보안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많이 사용하시죠?


보안카드는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보안카드를 잃어버리면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보안카드를 발급받을 은행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가 되있으니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상담원과 상담 후


해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을 방문하셔서 보안카드 재발급을


요청하고 신청 서류를 작성하고 신분증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수수료없이 보안카드가 발급 됩니다.


재발급이 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OTP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들고다니기


힘든 분들은 기존 보안카드를 재발급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보안카드를 잃어버린 경우가


문제인데요.


저도 실제 경험이 있는데 참 복잡합니다.


보안카드 하나 때문에 한국을 가기도 어려운데요.


하나은행에 문의해 봤었습니다.


다른 은행도 절차가 까다롭더라고요.


타 은행인 경우 은행에 문의하시기를


바라고 하나은행 보안카드 재발급을 받고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먼저 거주지 해당국 영사 또는 당행 


해외 영업점 직원이 확인하거나 아포스티유


협약에 가입한 국가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은 위임장(위임장 양식은 당행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자필로 서명날인)


아포스티유 협약에 가입한 국가인지는


www.0404.g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거주지 해당국 영사관에서 위임장에 서명으로


날인을 받으면 원본 그대로를 한국으로 


보내야 합니다. 



2. 예금주 본인의 여권 사본


3. 출입국 관리 사무소 또는 전자정부 민원창구에서


발급한 본인의 출입국 사실 증명서


4. 하나전자금융서비스 신청서


5. 대리인 신분증(영업점 내점시)




이 모든 서류를 챙겨서 대리인 방문시


영업점 직원이 예금주 본인과 직접 통화하여


본인 신청 사실 확인해야하고 서류는


예금주분께서 직접 해외에서 서류 작성하여


한국으로 우편 발송해야 합니다.


위임할 사항은 어느 지점에서 보안카드 


재발급 등으로 구체적으로 기재하셔야


합니다.


영업점 판단하에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절대..절대 보안카드를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거주하는 곳이 영사관과 가까우면 괜찮지만


영사관이 없는 도시에 산다면, 보안카드 하나


만드는 일도 쉽지가 않습니다.




이상 제가 경험하며 알아본 내용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해외에 나가서도 공인인증서 사용할 일이


많이 있으니 꼭 잘 챙겨서 다니시고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