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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재외국민등록부 등본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외국민등록부등본은 국내 공공기관에서
해외체류사실 증빙 자료로 많이 활용
됩니다.
외국에서 재외공관을 직접 방문해야지
신청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영사민원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영사민원24 홈페이지에서
재외국민등록 신청, 재외국민등록
변경, 이동 신고, 재외국민등록부등본
발급, 해외이주신고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또 다른 사이트가 있는데요.
배달의 민원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배달의 민원 홈페이지인데요.
해외에서 서류를 발급 받으셔야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첫번째 메뉴인 국내 민원신청을
클릭 해주세요.
국적/출입국 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학교, 세정 세무, 부동산 등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류가 많습니다.
국적/출입국에서 재외국민등록부등본을
선택 해주세요.
외국에서 거주하거나 일정 기간
체류하는 대한민국 국민은 관할
대한민국 재외공관에 재외국민으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재외국민등록부 등본은 이를 증명하는
서류로 국내 부동산 취득이나 재산권
행사, 국민연금 환급, 주민세 감면 신청
등에 첨부 서류로 주로 사용됩니다.
관공서용, 군부대용, 미성년자용이 있고
발급소요시간이 5일, 3일이 있습니다.
수량을 선택하고 장바구니 담기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민원 결제하기를 클릭하고
진행 하시면 됩니다.
영사민원24, 배달의 민원 편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재외국민등록부등본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